자동차를 담는 스튜디오 | 플러스팩토리 (Nissan 300zx)

로우가 AEROCAR와 협업하여 진행할 300zx Wide Body Kit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고자,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플러스팩토리에 방문 하였습니다. 


윤호식 대표의  '자동차 스튜디오' 플러스팩토리.

매니아분들이라면 한번쯤 자신의 차를 멋지게 찍어 간직하고 싶은 생각을 합니다. 혹은 본인 자신과 함께 말이죠.

이곳은 그런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입니다.


Q.자동차 스튜디오를 창업하시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90년대 후반 스트리트 튜닝카들과 용인 서킷에서 카레이싱을 관람으로 접하며 성인이 되었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던 나이라 관심으로만 그쳤던 때였던것 같습니다.

대학교에서 사진을 전공하고 여러 스튜디오에서 어시스턴트 시절을 거쳐 광고사진 스튜디오를 열게되었는데 
그 후 어릴적 좋아했던 자동차와 관련된 일이 해보고 싶어 자동차촬영 이라는 종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촬영 개러지를 준비하는 시기 관심만 있었던 카레이싱을 우연한 기회에 시작하게 되었고, 첫시즌 종합3위 라는 과분한 결과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 플러스팩토리를 운영하며 일반 오너와 자동차/바이크 프로필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자리 잡아가고 있는 시기지만 많은 분들께서 좋은 반응과 응원을 보내주고 계셔서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매장안에는 스튜디오답게 전문 장비와 커다란 조명 등이 자리 하고 있습니다.
한켠에 세워져있는 제네시스 쿠페 경기차를 보면 자동차에 대한 열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날 촬영한 로우 운영 디렉터 김영우의 닛산 300ZX.

새로운 세팅과 외관을 위해 AEROCAR에 작업을 의뢰 하였고 5월 차량 스캔과 디자인을 시작으로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90년식으로 21년이 지난 차량을 유지 관리하면서 변화를 준다는게 쉬운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매체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이런 프로젝트를 알리고자 변화하기 전 마지막 모습을 스튜디오에서 담았습니다.

지금과는 다른 스타일로 태어날 모습이 궁금합니다.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환경답게 스튜디오 내부에서 촬영한 사진은 아름다웠습니다.


이 날 플러스팩토리에서 증정해주신 사진 또한 차주와 함께!

Q.매거진을 통하여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A.로우스트릿 회원들 처럼 내 차를 멋지게 꾸미는게 가장 큰 관심사 이자 취미입니다.

FRP를 다루게 되며 내 차의 다양한  파츠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세상에 한대 뿐인 멋진 자동차를 만들고자 틈틈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마다 개발자의 컨셉이 있고, 그런 자동차를 타는 오너들도 개개인의 개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자동차를 개성있게 꾸미는 튜닝의 규제가 더욱 더 많이 완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문화적으로 한발 늦지만 시작하면 어떤 분야에든 최고가 될수 있는 한국인이기에
그런 바램이 이루어 진다면 한국 또한 스트리트 튜닝카 문화의 선두가 되는것은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꿈이었던 카레이싱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소득 이지만, 올해 넥센스피드레이싱 GT300클래스에 도전합니다!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와 오너들을 함께 추억으로 담아주는 스튜디오. 플러스팩토리

자동차에 대한 열정도 늘 응원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금곡동 177-1 플러스팩토리)

54 2